언젠가부터 뻐근하고 쑤시는 허리 통증 때문에 신경 쓰이고 동작에 불편을 느끼고 계신가요? 하루 중 제일 많이 쓰이는 잠자는 시간을 활용해 허리 아플 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허리통증에 좋은 자세로 자려면 이것 3가지를 실천해보세요.
첫 번째. 낮은 베개를 사용하고 얕은 수건이나 베개를 허리에 받친다
똑바른 자세를 취한 상태에서 머리와 뒷 목에는 낮은 베개를 두고 허리춤에는 얇은 수건베개를 깔아 둡니다. 적당한 높이의 베개가 없다면 잘 접어 낮은 수건을 허리에 받치는 것도 좋습니다. 허리 아플 때이렇게 받쳐주는 것으로 손쉽게 자면서 요추전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똑바로 눕는 것이 힘든 분들 이라면
옆으로 누워야 편히 주무실 수 있는 분들은 돌아 누웠을 때 머리와 어깨가 결리지 않도록 높은 베개를 사용해 주세요. 옆구리에는 똑같이 얕은 수건을 넣어 받쳐줍니다. 왜냐하면 아무래도 똑바로 누웠을 때보다 옆으로 누워 잤을 때의 경우는 허리를 반듯하게 유지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공간이 남지 않게 채워준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옆으로 누워 잘 때 높은 베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어깨와 얼굴의 폭이 좁아져 어깨가 앞으로 말리는 라운드숄더가 되기 쉽습니다. 구부정한 자세가 만들어지는 것이죠. 목과 등의 긴장을 주는 것은 전반적으로 척추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낮은 베개는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사이 빈 공간을 부피감이 있는 쿠션으로 채워주셔야 허리 통증없이 편안한 자세를 취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 세 번째.
침대는 적당히 쿠션감이 있는 매트리스가 좋습니다. 너무 딱딱한 바닥의 경우 바닥과 몸의 빈 공간을 채워주지 못해 허리 근육이 긴장한 채로 잠에 들게 됩니다. 또 반면에 너무 물렁한 매트리스를 사용한다면 요추전만을 유지할 수 없어 허리통증을 악화시키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은 허리 아플 때 해볼 수있는 필수적인 잠자는 자세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허리통증으로 부터 벗어나려면 이것만은 꼭 기억하세요.
1. 매트리스는 너무 딱딱하지 않고 너무 물렁하지 않은 지 체크. 적당히 단단한 것으로 사용하기.
2. 요추전만자세를 잘 유지하면서 수면 취하기입니다.
저는 항상 간편한 홈케어 정보를 전달드리지만 어디까지나 데일리로 할 수 있는 습관 및 예방에 관한 것입니다. 허리통증의 원인을 잘 살펴보시고 꼭 필요한 상황에서는 병원을 방문하시고 약물치료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수술과 약물복용 시에도 평상시 관리 또한 필수인 거 잘 아시죠! 적절하고 꾸준한 습관으로 소중한 허리건강 잘 지키시길 바랍니다.